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EUN BON LAW업무사례

MEDIA

법률사무소 근본,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개업변호사 특강 진행

관리자 2025-03-25 조회수 40






법률사무소 근본은, 정직과 성실이라는 기본 가치가 로펌의 진정한 경쟁력임을 증명하고자 합니다.



법률사무소 근본의 오영호 변호사는 최근 모교인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서울대학교 로스쿨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업변호사의 길에 관한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특강에서 오영호 변호사는 법률사무소 근본이 추구하는 세 가지 핵심 가치로 ▲ 온라인 플랫폼에서 허위 리뷰를 남기지 않는 것, ▲승소 가능성이 불분명한 사건을 "다툴 만하다"며 무리하게 수임하지 않는 것, ▲사건 소개 시 커미션을 지급하지 않는 점을 소개하며, 법률 업무에 있어 윤리와 성실성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오 변호사는 현재 법조계 내 일부 부정적 관행(박리다매식 수임 후 소통 부족, 전관 변호사의 이름만으로 수임하고 실제 수행은 주니어 변호사에게 맡기는 행위, 승소 가능성이 불확실한 사건에 대해 무리하게 낙관적 의견을 제시하며 수임하는 사례 등)을 비판적으로 짚으며, 결국 윤리의식을 갖추고 성실하며 실력을 겸비한 개업변호사만이 장기적으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더불어 오 변호사는 "구성원이 떠나고 싶지 않은 로펌 1위"를 목표로 삼으며, 법률사무소 근본이 지향하는 "정직하고 바르게 성실히 업무하는 것이 로펌의 진정한 경쟁력"이라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강의에 참석한 서울대학교 로스쿨의 예비 법조인들은 선배 법조인으로서 오영호 변호사의 생생한 경험과 현실적인 조언에 높은 관심과 호응을 보였습니다. 법률사무소 근본은 앞으로도 후배 법조인 양성과 법조계 윤리 정립에 앞장서며 모범적인 로펌의 길을 걷겠습니다.